상단여백
HOME 중부신문 인터넷 신문
발달장애인 권리 증진 국제학술대회환영사하는 홍승용 중부대학교 총장

발달장애인 권리 증진 국제학술대회

전국장애인부모연대가 제5회 한국피플퍼스트대회 사전행사로 26일 서울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장에서 발달장애인 권리 증진 국제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자기 권리옹호 및 자립생활을 주제로 이에 대한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고, 자기 권리 옹호 운동 및 지역사회 자립생활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열렸다.

이날 특별 초청 강연에서 미국의 자기권리옹호역량강화기관인 사브(SABE: Self Advocates Becoming Empowered), 일본의 피플퍼스트(People First) 및 한국의 피플퍼스트 발달장애인 국제 리더들은 '발달장애인 자기 권리 옹호 운동의 어제, 오늘 그리고 미래'에 대한 발표했다.

또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옹호 및 자립생활 분야의 저명한 석학인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Joe Caldwell 교수 및 대만, 홍콩 등 전문가들이 국내외 연구 발표와 포스터 논문을 발표하며 발달장애인의 자기 권리증진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중부대학교는 이번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회 공동 주관기관으로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함께 행사 전반을 기획, 조정하고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주도하였다.

특히 홍승용 총장은 대회 공동조직위원장으로서 조직위원회의 대표 역할을 수행하였고, 국내외 발달장애인 권리 증진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주도하였으며, 김삼섭 원격대학원장 겸 발달장애지원학과장은 대회 추진단장으로서 주관기관 간 업무를 조정하고 대회 운영 지원을 총괄하였다."

여한경  saigon1024@joongbu.ac.kr

<저작권자 © 중부대학교언론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