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총장 인사말 홈 > 안내데스크 > 총장 인사말
중부대 언론사를 찾아 준 중부가족과 네티즌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중부대학교 총장 홍승용입니다.
과학기술이 아무리 경이롭게 발전해도 중요한 것은 사람 사이의 소통입니다.
세상과 사람들의 소통을 돕는 언론의 존재 가치 역시 변함없이 중요합니다.
교내외 행사, 학사행정, 교수 연구 및 학생활동 등 다양한 학교 소식을 전달하고, 대학 에 관련된 사회적 이슈를 구성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대학언론은 소통과 화합 의 윤활유 역할입니다.
특히 대학은 생태계와 마찬가지로 건전한 다양성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합니다.
문화 연구의 창시자인 영국의 <스튜어트 홀>은 “대학은 헛소리를 지껄일 자유 가 있는 유일한 곳, 그리하여 그 다채로운 헛소리들이 모여 세상을 바꾸는 뜨거운 희 망의 목소리가 태어날 수도 있는 그런 곳”이라고 했습니다.

Joy & Best!
꿈을 향한 도전이 기쁨과 최선을 결과로 이어지는 대학!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가치와 인재를 양성하는 중부대학교!

이러한 우리의 목표가 실현되려면 총장을 비롯해 학생들의 열정, 교수의 책임감, 직원 들의 역량이 어우러질 때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대학 언론도 활성화되려면 언론사 관계자 여러분의 노력과 함께 찾는 독자가 많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부 가족 여러분께서 꾸준히 관심을 가져 주고, 적극 참여 할 때 우리대학 언론이 발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론사 여러분께는 『기자로 산다는 것』이라는 책에 나오는 “기자가 고생해야 독 자가 행복한 법이다”라는 구절을 소개합니다.
학교생활과 언론사 일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중부 언론사 독자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뛰어 주십시오.
아무쪼록 중부대 언론사의 무궁한 발전과,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께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염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4월

중부대학교 총장 홍승용

 

Back to Top